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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chnical Board

은행 문닫은 뒤 야근? 이젠 IT 솔루션이 있다!

관리자 | 2018-05-17 | 조회 984

ATM이나 모바일뱅킹과 같은 은행의 대고객 업무는 이미 상당 부분 자동화가 진행됐다.

금융위기 이후 은행내에서 일어나는 문서작업이나 고객계좌관리 같은 백오피스(후선지원업무) 프로세스도

대규모로 자동화하는 은행이 늘어나고 있다.

그동안 수작업으로밖에 할 수 없었던 것으로 여겨지던 백오피스 업무를 IT시스템으로 자동화하면 최대 50%의 업무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이대영에 참여하지 않은 은행은 앞으로 경쟁에서 도태될 것이다.